라이프

중국의 4대 맥주

2018년05월01일
/replace/notThumbNail_4_0.jpg

시원한 갈증을 풀어줄 중국의 유명한 4대 맥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4대 맥주는 칭다오 맥주, 하얼빈 맥주, 옌징 맥주, 쉐화 맥주로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1.칭다오 맥주

 칭다오는 중국에서 긴 역사를 자랑하는 맥주입니다. 칭다오는 한때 독일의 조계지로 점령당하면서 1903년 영국 독일 합작의 독일식 맥주 제조 건물, 기계들이 지어졌습니다. 

 칭다오 맥주는 중국 시장 내외로 점유율을 폭발적으로 늘려갔고 현재는 세계 50개국으로 수출되며 중국 맥주 수출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매년 8월에 중국 칭다오에서는 칭다오 맥주축제가 개최되는데요, 이는 세계 3대 맥주축제 중 하나로 15일 동안 맥주를 비롯해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2.하얼빈 맥주

 하얼빈 맥주는 1900년 러시아 독일이 합작하여 공장을 설립, 생산되어온 중국 최초의맥주입다.칭다오 맥주보다 3년 먼저 생산되기 시작해 중국에서 가장 긴 역사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중국, 러시아의 문화가 융합된 하얼빈의 특징은 영하 2-30도를 기록하는 추운 날씨와 함께 사람들의 맥주 소비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하얼빈 인들의 지극한 사랑을 느낄 수 있는 하얼빈 맥주는 톡톡 쏘는 탄산과 시원한 청량감이 대표적인 특징이라고 합니다.

3.옌징 맥주

 칭다오, 하얼빈이 모두 독일, 러시아 등 외국계 자본과 기술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한다면 옌징 맥주는 오로지 중국 순수 양조기술로 만들어졌다 할 수 있습니다. 

옌징 맥주는 1980년 북경에 설립되어 옌산 산맥을 수원지로 하여 생산되기 시작하였습니다. 옌징맥주는 중국 4대 맥주로 여겨지는 등 현재까지도 대내외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하이트, 카스와 도수가 비슷하지만 마신 후 끝 맛이 살짝 씁쓸하고 깔끔하다는 게 대표적인 특징이라고 합니다.

4.쉐화 맥주





 쉐화 맥주는 1994년 랴오닝성에 설립되어 생산되어온 맥주로 중국 맥주기업 내에서는 비교적 역사가 짧은 신생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2015년 기준 중국국내 시장 점유율 1위라는 폭발적인 성장과 눈부신 도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쉐화맥주는 부드러운 목넘김과 끝에 따라오는 시원한 청량감 때문에 양꼬치, 꿔바로우 등 중국음식과 잘 어우러집니다.


출처-네이버 NAVER